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 정보/221105~221106 슬로베니아 여행

슬로베니아 여행 1박 2일 여행 제1편: 피란 / 젤라또 먹으러 트리에스테(이탈리아)

by SEEGOALNOM 2023. 1. 6.
728x90
반응형

남들 다가는 유럽 자동차 여행,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우리 부부는 차가 없기 때문에 지금까지 비행기 여행이나 기차 여행만 해왔었는데, 이번에 친구 부부랑 밥 먹다가 슬로베니아 자동차 여행 얘기가 나와 드디어!!! 뽜이널리!!! 가게 되었다.
우리 부부 둘 다 헝가리 면허증이 아직 없기 때문에 운전을 친구 부부가 다 했다. 고마워요. 사랑해요♥️ 유남생?😘😘😘

뜬금없이 화장실 사진부터 시작인데(^^), 유럽 휴게소를 안 가본 나로서는 이것마저 신기방기 ㅋㅋ
휴게소가 너무너무 깨끗했다. 물론 화장실은 돈을 내고 사용해야 했는데 사진에 있는 기계에 결제하고 표를 받아 들어가면 된다. 이 표를 가지고 휴게소 내 가게에서 물건 결제 할 때 조금 (아주 조금) 할인을 해주니 잘 챙겨서 써먹길 바란다. 헝가리 휴게소는 카드결제도 됨👍

우리 여행의 코스는 부다페스트 - 피란 - 류블랴나 - 블레드호수 - 부다페스트였는데,
피란까지 가는데만 6시간이 걸리는 긴 거리였다.
차에서 먹을 간식도 챙기고, 운전자분들 흥겨우시도록 블루투스 마이크도 준비해서 갔다.
부다페스트에서 출발한 지 3시간쯤 되었나 드디어 표지판에 슬로베니아의 수도 루블랴나를 볼 수 있었다.

첫째 날의 1차 목적지는 피란이었기에 루블랴나는 그냥 지나치고 바로 피란으로 더더 달렸다. 사실 피란은 여름에 오기 좋은 도시이다. 바다가 있기 때문!
약간 두브로브니크가 생각나는 곳이라고 함. 크로아티아는 아직 안 가봤지만..

이 얼마 만에 보는 바다인가요!!!! 5월에 간 미코노스 이후에 보는 예쁜 바다.
이 날 일기예보가 ‘대체로 흐림’이었는데 멤버 중에 날씨 요정이 있었나 보다. (나는 요즘 아닌 것 같던데..) 밑에 사진 보면 날씨가 점점 개는 게 보인다.

한적한 피란 바닷가.
여름에는 진짜 사람 많다고 하더라.

여기는 피란 광장.
일단 점심을 먹고 가운데 보이는 시계탑에 올라가 풍경을 보기로 했다.

점점 많이 보이는 파란 하늘!!🌞

해안가를 따라 식당이 즐비해 있는데 다 비슷비슷한 음식인 것 같았다. 그래서 우리는 손님이 없는 식당으로 들어감. 마수걸이를 제대로 해줬는지 우리 이후로 손님들 엄청 들어옴ㅎ

꺄~~~~ 날씨 진짜 미쳤다리!!!!

우리가 시킨 요리.
음식들이 따로 나오는 게 아니고 커다란 접시에 같이 담아서 나왔다. 씨푸드 리조또, 봉골레 파스타, 깔라마리 튀김.

그리고 이건 무슨 문어 샐러드였던 듯.

👍👍👍👍👍👍👍

식당 이름은 Pavel임.
잘 먹었지만 막 엄청 맛있다! 이런 건 아니라서..
근처 식당 모두 다 비슷비슷한 맛일 것 같다. 알아서들 선택하시길. 😝

눈 부시게 깨끗한 피란 바다!
들어가고 싶었는데 참았다. 여름에 꼭 다시 와야지.

배 든든히 채우고 광장을 지나 시계탑으로 올라가 봅니다.

중세 느낌 물씬 나는 골목.

개인적으로 그래피티를 좋아하지 않는데 (그냥 지저분한 낙서 같아 ㅠㅠ ) 시계탑으로 가는 벽 전체에 그래피티 아트가 그려져 있었다. 갑자기 나이키를 해보겠다며 저러고 있는 내 남푠😍

‘흰 천과 바람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 명대사가 생각나는 VIEW… 완전 그림 아닌가요?!

시계탑 외부 사진은 위에 광장 찍은 사진에 담은 게 다인데, 내부는 이렇게 생겼다. 입장료 2유로고 현금만 받으니 이점 참고!
*혹시 현금이 없으신 분은 광장 내려가면 ATM기 있으니 이용하세요.

시계탑 올라가는 계단 중간중간에 있던 창문.
요기로 보는 피란 모습이 또 장관이다.

 

드디어 꼭대기 도착! 아니 진짜 이날 날씨 미쳤었다><
시계탑 꼭대기에 올라가면 유럽을 나타내는 붉은 지붕의 건물들과, 탁 트인 바다와 조그맣게 보이는 광장까지 미친 뷰를 볼 수 있으니 꼭 가보길 바란다.

구경 다하고 내려와 나가려는데 또 이뻐서 찰칵📸

갑분 이탈리아🇮🇹

지도를 보면 저 중간선을 기준으로 슬로베니아랑 이탈리아로 나뉘는데 차로 40분이면 넘어갈 수 있는 거리이다.
이탈리아가 이렇게 바로 옆에 있는데 젤라또랑 에스프레소 먹으러 가자며 😍😍😍

다르다.
뭐 얼마나 다르겠어 하지만 이탈리아의 커피와 젤라또는 어나더레벨👏

거진 섬나라인 한국에서만 살다가, 국경을 이렇게 쉽게 쉽게 넘는다는 게 실감이 나지 않았다.
이게 바로 자동차 여행의 묘미인거야!🚗🚗 이렇게 이탈리아 까지 갔다가 류블랴나에 잡아놓은 숙소로 향했다. 류블랴나부터는 다음 포스팅에서😉

https://youtu.be/uyE48b4zD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