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쇼피 Shopee

[쇼피] 제품 미수령 환불 요구건 해결하기

by SEEGOALNOM 2021. 12. 23.
728x90
반응형

Preferred seller가 된지도 3주가 다 되어가는 군..

Preferred Seller가 되자마자 주문량이 미친 듯이 폭주~!!! 했으면 좋겠지만 그렇진 않고 ^^ 한 주 지날 때마다 조금씩 증가하는 중이다. >< 

 

이렇게 평화로운 나날들을 보내던 어느날!!

12월 6일 주문을 했는데 제품을 받지 못했다며 환불 신청이 들어와 버렸다...

나는 엄청 빨리 제품을 쇼피에 넘겨서 빠르면 7일, 길어도 10일이면 제품이 도착하는데 이게 무슨 129..?

여태 제품 도착에는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알아서 잘 가겠거니 하고 배송 중인 물건들에 별 신경을 쓰지 않았더니 결국 이런 일이 생기고야 만 것이다. 

쏭배송

그래서 이용 중인 배대지 쏭배송에 들어가 급하게 확인해봤는데 일찍이 출고가 되었단 말이지!!

(아 그리고 쏭배송에도 문의를 했는데 출고가 됐으면 자기들 손을 떠난 거라며 두라나 쇼피에 문의하라고 하더라. )

난 보냈는데 내 잘못이 아닌데,, 그냥 환불을 해줄 순 없었다. 그리하여 처음으로 Dispute를 해봄! FIGHT!!!!

위에 Claim for non-receipt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 클레임에 대해 Accept 할지(Accept하면 그냥 환불 해주는거임), Dispute(싸우는거지) 할지 선택을 할 수 있다. 

나는 Dispute 클릭을 하니 저렇게 이유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음.

"I have shipped the item(s) and have proof of shipment" 

"나는 제품을 보냈고, 그에 대한 증거가 있다." 클릭.

 

Dispute를 신청하니 증거를 내놓으라고 한다. 

 

(갑자기 폰 화면 들이대기 ㅋ 캡처본이 이거뿐이라..)

내가 물품을 보냈다는 증거로는 배송 관련 서류, 수령인 싸인 사진, 배송 추적 관련 사진, 수령인이 제품 받는 사진이나 영상, 수령인 주소에 물품 도착 사진 중에 보내면 된다. 

 

나는 저 중에 배송 추적 관련 사진을 증거로 내기로 했다. 왜냐하면

배송 추적 현황에 쇼피 집하지에서 출발한 게 떡하니 나와있기 때문이다. 좡난하니..?

그래서 이걸 캡처해서 '봐라, 너네 집하지까지 도착해서 14일 날 출발했는데 고객이 못 받은 거지 않냐. 이건 내 잘못이 아니다. 나는 제품을 제대로 보냈다.'라고 보냈다.  

 

그리고 얼마 안 있으니 환불 클레임이 취소가 되었다. 쇼피가 자기네 잘못임을 인정하고 내 손에서 가져간 것!

구매자에게 보낸 메시지를 나한테도 보내줬는데 미안하다며 택배 서비스에 추가로 확인하기 위해 관련부서로 이 문제를 전달했다고 한다. 

이렇게 미수령 관련 클레임이 마무리가 되었다. 

확실히 주문건이 늘어나니 별 일이 다 있구먼 ;; 그래도 잘 해결돼서 다행

이전 클레임은 해결될 때까지 하루 종일 붙잡고 신경 썼었는데 이번에는 여유로웠다. 

스텝 바이 스텝으로 하나 처리하고 그다음 상황이 올 때까진 내 할 일 했다가 또 처리하고 내 시간 보내고..

이러니 오히려 스트레스도 덜 받고 빨리 해결된 느낌. ^^ 칭찬해 칭찬해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