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헝가리 정신/○ 생활정보

헝가리 쇼핑리스트 / 선물리스트

by SEEGOALNOM 2023. 2. 9.
728x90
반응형

12월에 한국을 다녀왔다.
1년 6개월 만에 가는 거다 보니 가족들, 친구들 줄 선물 산다고 무지 바빴었다.
뭘 사다 주면 좋아할지 고민 많이 했는데 헝가리가 은근 뭐 살게 많이 없어서 힘들었다.  헝가리 친구들한테 물어봤는데 더 안 나와…

일단 헝가리 친구가 검색(;)해서 알려준 푸아그라 통조림.
기념품으로 유명하긴 한데 이걸 잘 먹을 사람이 있을까 해서 사진 않음. 내가 일단 먹어보지를 않아서 사기 꺼린 것도 있었다.  

이건 헝가리 오래 산 친구가 추천해 준 템인데, 요 브랜드의 크림치즈가 엄청 맛있다고 한다. 일반 플레인 외에도 이것저것 첨가해서 만든 크림치즈도 있어서 갖다 주니 좋아했다는 후기.
하지만 지방에 위치한 집까지 가는 여정이 거의 하루라 냉장이 걱정되어 결국 나는 사지는 않았다.

헝가리 와인도 유명하다 보니 와인샵에 가보았다. 천차만별인 와인 가격.
헝가리 와서 분명 와인을 많이 마셔보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 잘 몰라서 그냥 유명한 토카이 와인 사기로 했다.

내가 산 선물리스트.

1. 일단 맛있는 과자 & 초콜릿
- 개인적으로 맛있었던 과자들이랑 크리스마스 시즌이라고 나온 초콜릿 세트 상자 구입.

2. 캔맥주
- 은근 반응 좋았던 아이템. 카스랑 화이트 잘 먹고 좋아했는데 이거 먹고 바로 먹으니까 진짜 밍밍하고 싱겁더라. 유럽 맥주는 찐!! 거기다 가격까지 착하니 짐 무게가 여유롭다면 추천👍

3. Mivolis 발포비타민
- 추천템에 꼭 있길래 샀다. 가격도 착하고 선물 주기도 좋은 듯.

4. Balea 캡슐 앰플
- 선물로 많이들 사간다고 알려진 캡슐 앰플. 개인적으로도 엄청 잘 쓰고 있는 템이다. 특히 여행 갈 때 가져가기 편리하다.

5. DM 과일차
- 헝가리는 과일차가 엄청 유명하다. 그리고 진짜 향이 좋아서 완전 추천.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나왔길래 바로 겟했다.
여담으로 헝가리 친구한테, 둥굴레차/보리차를 먹어보라고 준 적이 있는데 솔직한 평을 물어보니 별로라고 하더라 😅

최근에 알게 된 과일차 브랜드인데, 진짜 맛있다!!

6. 제로비탈
헝가리 쇼핑리스트에 있는데 사실 루마니아에서 왔다는 점. 쌍꺼풀도 펴진다는 우스갯소리에도 맘이 동해 샀다. 여자 어른들을 위한 선물😘

7. 악마의 발톱
멘소래담 같은 효과를 주는데 지인이 진짜 다리 아플 때 발랐는데 금방 통증이 가셨다고 한다. 신기방기.

8. 전립선 영양제
선물 사진 첫 번째에서 호박 그려져 있는 상자가 전립선 영양제로 많이 알려져 있는 건데, 안에 오메가 3도 있어서 남자 어른들 선물해 드리기 좋았다.

9. Béres Csepp Plusz + 비타민 c 영양제
신의 물방울이라고 불리는 영양제인데, 면역력에 엄청 좋다고 함. 물에 몇 방울 떨어트려 먹으면 된다. 하지만 물에서 쇠맛이 나서 반응이 별로였던… ^^ 아 그리고 이 영양제는 비타민c와 먹어야지 효과가 있다고 한다. 세트로 구매 필수!

10. Balea 핸드크림
승무원 핸드크림으로 알려져 있는 Kamill 말고 Balea핸드크림도 향이랑 흡수력이 좋길래 구매했다.

11. 토카이 와인
유명 토카이 와인을 안 사갈 수가 없지. Aszu가 적혀 있는 당도 5짜리로 구매했다. 많이 달기 때문에 디저트 와인이라고 꼭 얘기해 주고 주기


정말 많이 산 것 같은데 막상 나눠주고 나니까 금방 금방 없어졌다. 대부분 반응이 나쁘지 않았으니 이 글 보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사가시길 🥰

 

https://seegoalnom.tistory.com/455

 

헝가리 쇼핑 리스트 2탄

https://seegoalnom.tistory.com/424 헝가리 쇼핑리스트 / 선물리스트 12월에 한국을 다녀왔다. 1년 6개월 만에 가는 거다 보니 가족들, 친구들 줄 선물 산다고 무지 바빴었다. 뭘 사다 주면 좋아할지 고민

seegoaln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