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국 생활/○ 생활정보

Wizz air 유럽 저가 항공 기내 수하물 크기

by SEEGOALNOM 2021. 11. 8.
728x90
반응형

유럽 저가항공으로는 여러 군데가 있지만
그중 몰타 여행 때 이용한 Wizz Air 기내 수하물 규정에 대해 경험을 토대로 얘기해보려고 한다.

Wizz air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수하물 규정

저 3가지 수하물 규정 중 우리 부부가 궁금해했던 건
바로바로 첫 번째

무료로 기내 반입이 가능한 가방에 대한 규정

몰타 항공권 구입하면서
저가항공은 국내나 국외나 정말 다 돈이구나..

인터넷에서 예약하는데 페이지를 한 5~6개 넘어가는 데 다 돈 추가 관련 서비스 얘기뿐.

자리 선택? 유료
우선 체크인& 보딩? 유료
저 조그만 가방 말고 더? 유료
여행 취소나 변경? 유료
여행자 보험? 유료

이거 말고도 정말 많았는데
예약하다 진 빠질 뻔했다는 후기..

이런 거에 절대 돈 안 쓰는 나이기에
딱 하나 빼고 다 고민 없이 "필요 없음"에 체크를 했다.
그 딱 하나는 무료로 기내 반입이 가능한 가방이었다.


40cm X 30cm X 20cm, 10kg
좌석 밑에 들어갈 수 있어야 함



나나 남편은 천으로 된 백팩을 들고 가려고 했는데
대충 재보니 가방 길이가 넘는 게 아니겠음 ㅠㅠ

남편은 '천가방이니까 꽉 채우지만 않으면 될 거다'라는 입장이고 나는 '가방 길이부터 이미 NG다'라는 입장이었는데,
남편이 전에 혼자 유럽여행 다닐 때 저가항공 많이 타봤고 자기 가방 괜찮았다고 얘기해서 그냥 그 천가방들 들고 가기로 함.

결과는....

아무 문제없이 입국 완료



아래 가방들 들고 탔는데 체크인할 때 보여달라 해서 보여줬는데도 통과됐었다.
남편껀 내 거보다 더 컸는데도 ㅋㅋ

'키 160cm 언저리, 상체 85,90입음
키 180cm 언저리, 상의 105입음

공항에 가면 아래처럼 기내 무료로 반입 가능한 가방 사이즈 셀프로 체크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체크인 전에 우리 것도 넣어봤는데 가방을 가득 채우지도 않았고 천가방이다 보니 꾸겨넣으니까 아무 문제없이 들어갔음.
공항 가서 한번 해보시길..

인터넷상에서 퍼온 사진


저 기내 수하물 관련해서 여기저기 찾아봐도
구체적인 예시가 없어 나처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다.
그럼 누군가에겐 유익했길 바라며 20000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