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헝가리 정신/○ 맛집로그

헝가리 건국기념일 축제 즐기기 1탄 (에어쇼 / 황금열차 / 100년된 카페 / 영웅광장 퍼레이드)

by SEEGOALNOM 2021. 8. 27.
728x90
반응형

8월 20일은 헝가리 건국기념일!!

금요일인데 주말까지 껴서 성대하게 축제를 열었다. 

지인들이랑 하루 스케줄 꽉 채워서 건국기념일을 즐겼는데 

다시 생각해봐도 너무 잘 놀아서 뿌듯 >_<

시간 순서대로 1~3탄으로 나눠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 '착한 사람들은 보여요' 사진들이 많으니 참고. 

축제에 이런 깃발들이 빠지면 섭하지요. 

다만 이건 국기는 아니고 헝가리 도시들을 대표하는 깃발들인 거 같았다.

암만 우리 나라 국기를 찾아보려 해도 찾을 수가 없었고 

다른 나라 국기도 안 보여서 그냥 우리 마음대로 도시 깃발로 결론 ㅋ

 

총리가 건국기념을 축하를 하기 위해 저기서 연설을 한다고 했다. 

국회의사당 앞에 큰 무대를 만들어 놓음. 

에어쇼를 보기 위에 저기까지 갔는데 사실 늦어서 막바지만 볼 수 있었다 

그것도 멀리서..

 

'착한 사람들은 보여요' 1탄

에어쇼 중인 사진이다. 

 

하늘에 공군이 낙하산 타고 내려오는 장면을 찍어보았다. 

찾은 사람 착한 사람! ㅋㅋ

'착한 사람들은 보여요' 2탄

국회의사당 옆에 보이는 헬리콥터!! 보이나요??? ㅋㅋ

 

9시에 시작해서 35분 동안 하는 거였는데 

저기쯤 갔을 때가 33분인가 그랬던 걸로 기억 ㅋㅋ

 

사실 헬기보다 옆에 있는 황금 열차에 빠져가지고 구경을 했다. 

저기 전통 옷을 입고 계신 분들이랑 사진도 찍을 수 있었다. 

 

요 황금 열차는 건국 900주년 기념을 위해 1938년에 만들어졌던 열차인데 

제 2차 세계대전 중에 파괴되어 2015년에 재현 공사에 착수하고 2020년에 완성했다고 한다.

 

열차 자체에서 '헝가리'의 느낌이 전해지는 거 같다. 

므쪄 므쪄 

 

에어쇼와 황금 열차를 구경하고 퍼레이드를 가는 도중

지인 분의 남편을 만나서 갑작스럽게 아침식사를 하게 되었다.

근데 그 식당이 글쎄 헝가리에서 100년이 넘은 아주 유명한 식당이라고 한다.

 

https://goo.gl/maps/WPs2gN42uHAuB39GA 

 

artist Cafe · Budapest, Andrássy út 29, 1061 헝가리

★★★★☆ · 카페

www.google.com

 

아침식사와 음료와 디저트까지 아주 푸짐하게 시켜주셔서 잘 먹었다만 퍼레이드를 놓쳐버렸다. 

하지만 퍼레이드의 종착지인 영웅광장으로 가니 퍼레이드 때 이용한 시설물? 설치물? 들이 다 모여 있었다.

LUCKY!!! 

마치 퍼레이드를 본 것처럼 사진을 다 찍을 수 있었다지. 

 

 

오늘의 다짐 : 사진을 더 다양하게 잘 찍는 블로거가 되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