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 정보/211208~211211 핀란드 사리셀카 여행

[핀란드 여행] 핀란드 사리셀카 설산 하이킹

by SEEGOALNOM 2022. 1. 4.
728x90
반응형

핀란드에 왔는데 설산 하이킹 한번 해봐야지.

겨울에 제주도 한라산 올라가는 것도 버킷리스트인데 한국 돌아가면 해야지. 

 

사리셀카는 겨울 스포츠를 하기에 천국인 곳이다. 

스키를 타기위해 여행 오는 사람들이 많았다. 다들 자기 스키 장비를 챙겨 오더라.

 

우리가 갈 여정.

숙소에서 중간 동그라미인 Hiking trails and routes Departure 까지는 한 20~30분 정도 걸었던 거 같다. 

Northern Lights Village는 시내와는 떨어져 있기 때문에 숙소 밖에 볼 게 없는데, 큰 도로 건너 사리셀카 중심으로 나오니 호텔도 많고 식당, 마트도 있어서 구경할게 많았다. 

걸어가다가 눈 쌓인 나무들이 너무 예뻐서 사진 찰칵

중간 동그라미에 들어서면 이 큰 이정표를 볼 수 있는데 여기부터 하이킹 시작이다. 

우리가 갈 곳은 오른쪽에 4번째 Aurora 오두막까지. 0.7km의 거리로 그다지 힘들지 않은 산행이었다. 

다만 눈이 많이 와서 목이 높은 스노우(방한) 부츠는 필수다. 운동화는 비추!

중간에 길을 잘못 들어서 발견한 시냇물.

두껍게 쌓인 눈 사이로 졸졸졸 흐르고 있었다. 손을 담가보고 싶었는데 어디까지가 땅인지 구분이 안 가서 포기했다. 무지 차갑겠지? 

하이킹 길 중간에 있는 다리 

여기서 렛잇고 영상 찍음. 겨울왕국을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엘사가 노래를 부르면서 저런 다리를 마법으로 만들어낸다고. 남편이 노래를 부르고 나는 눈 뿌리며 뛰어감. ㅋㅋ 궁금하신 분은 @lisaland_pse 😍

그리고 우리의 목적지 오로라 산장.

화장실도 있고 등산객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겨울에는 벽난로도 때워준다. 안에는 사람들이 있어서 사진을 안 찍었지만 인터넷에서 가져와 봄. 

같은 오로라 산장인데 여름의 모습
입구 반대편
산장 내부
산장 옆 모닥불

산장에는 산장 관리인이 있어서 청소도 하고 이렇게 모닥불도 피워놓는다. 

밤에 오로라 헌팅으로 여기까지 와서 오로라도 구경하고 모닥불에 마시멜로우도 구워 먹고 하는 것 같았다. 

이곳은 설산이 아니어도 봄, 여름, 가을에도 하이킹하기에 멋진 곳인 듯. 

마지막으로 내가 좋아하는 '사이좋은 노부부' 컨셉 사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