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 정보/211208~211211 핀란드 사리셀카 여행

[핀란드 여행] 사리셀카 숙소 노던 라이츠 빌리지(Northern Lights Village) 오로라 캐빈 객실 내부&외부 Aurora Cabin

by SEEGOALNOM 2021. 12. 18.
728x90
반응형

Northern Lights Village의 Aurora Cabins는 따뜻한 침대에 편안하게 누워 겨울 별이 가득한 하늘과 북극광을 경험할 수 있는 마법 같은 방이다.

창문이 북쪽으로 향해 있어 굳이 밖에를 나서지 않아도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다. 

다만 오로라가 안 보일 때는 저 창문 각도 밖으로 오로라가 있진 않을까 괜한 의심이 들기도 한다.^^;

 

객실 간 간격은 충분히 떨어져 있으나 완전한 프라이버시를 보장받으려면 리조트에 끝쪽 방을 배정받아야 한다. 

(밥 먹으러 라운지로 내려갈 때마다 다른 집들 내부가 살짝 보였었다. )

우리 부부는 운 좋게도 북쪽 끝방을 배정받았는데 가장 좋은 위치였던 것 같다. 

 

리조트에 오로라 캐빈이 50개 이상이었으므로 상당히 큰 부지였다. 

객실 밖에 허스키 우리, 순록 우리, 사우나 등 이 있어 밥 먹고 리조트 산책하기에도 좋았다. 

 

상점, 스파, 레스토랑과 같은 사리셀카 중심부는 7~8분정도 걸어 나가면 된다. 

사리셀카 중심부에 유명한 Holiday Club 리조트도 있고, 햄버거 집도 있고, 하이킹 코스도 있고 뭐가 많았다. 

다음에 또 오게 된다면 길 건너 이 곳에 머물러도 재밌을 거 같다. 

 

객실 내부는 29m2로 둘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크기다.

트윈 또는 더블침대가 놓여 있고 소파베드가 하나 더 있어서 최대 4인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다. 

저 창문은 레이저 가열로 눈을 녹여 깨끗한 풍경을 볼 수 있도록 해주고 

프라이버시를 위한 커텐도 마련되어 있다. 

 

저 침대 옆에 걸어진 수건들은 수분 지킴이 울 남편이 걸어둔 것들. 

정말 따뜻한데 그래서 정말 건조하다. 

방에 에어컨 겸용 히터도 있는데 이걸 틀면 정말 건조해진다. 침대 양쪽 라디에이터 2개로도 충분하니 히터는 되도록 이용하지 않는 편이 좋다. 그리고 우리는 새 수건을 요청할 때 기존 수건은 놔달라고 했다. 왜냐 저렇게 걸어놔야 하거든ㅋ

체크아웃할 때 수건이 산더미였다 ^^;; 

저 위에 걸린 건 순록의 가죽인 듯한데 

이쁘긴 했는데 뭔가 섬뜩해서 만지진 않았다. 

소파는 둘이 앉기 충분했고 푹신하고 깨끗했다. 

저기 두 다리 올리고 앉아서 넷플릭스 틀어놓고 컵라면 끓여먹고 술 먹고 했더랬지

바닥이 정말 깨끗해서 그냥 문 앞에 신발 벗어두고 맨발로 다님

소파 옆으로 있는 냉장고와 커피포트. 그리고 저 서랍 안에 헤어드라이기, 컵, 무료 커피&차가 있음. 

냉장고 속에 있는 제품은 모두 가격이 어마어마 하니 염두해 두길 바람. 저 냉장고 안에 있는 생수 또한 무료가 아님.

보통 호텔에 가면 무료 생수를 2개씩 줘서 무료인 줄 알고 먹을 뻔했는데 핀란드는 수돗물을 마시는 나라라서 따로 주지 않는다. 수돗물이 북극에서 내려오는 청정수라고 한다. 그래서 핀란드 사람들은 생수 사마시는 외국인들 보면 이해가 안 간다고 한다는 글을 봤다. 

 

처음엔 수돗물을 마신다는게 정말 꺼려졌는데 일단 한번 마셔보시길. 

정말 깨끗하고 맛있음. 마시는 물로 샤워하고 세수하고 하니 피부도 좋아지는 것 같았다.

침대 오른쪽으로는 이렇게 옷걸이와 서랍 그리고 캐리어 올려놓을 수 있는 휴대용 선반이 하나 더 있다.

그리고 서랍 옆으로 보이는 태블릿이 있는데 이 태블릿으로 청소요청, 액티비티 안내 등 필요한 것들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오로라 알람도 있다고 했는데 우리가 오로라 봤을 땐 울리지 않았음. 그러니 전적으로 저거만 믿고 있다간 오로라 놓침!

 

그리고 서랍 옆으로 있는 거울과 옷걸이 그리고 화장실

화장실 문 옆에 보면 젤 위쪽에 저렇게 동그랗게 생긴 버튼이 하나 있는데 

이게 창문 열선 키는 버튼이다. 

누르면 5분~10분안에 창문에 쌓인 눈이 다 녹아내린다. 

 

그리고 화장실. 화장실도 엄청 따뜻하다. 바닥에 보일러를 깔았는지 24시간 내내 따뜻했다. 

어메니티는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샤워, 바디로션, 핸드워시가 구비되어 있어서 클렌징 폼이랑 치약, 칫솔만 챙기면 된다. 

 

그리고 객실 외부 모습 낮과 밤.

오로라 캐빈들이 줄줄이 이어져 있다.

정말 아름다운 곳이다. 꼭 가보시길 추천드림. 

다음은 설산 하이킹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