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여행 정보/211208~211211 핀란드 사리셀카 여행

[핀란드 여행] 사리셀카 오로라 관측

by SEEGOALNOM 2022. 1. 2.
728x90
반응형

3대가 덕을 쌓아야 볼 수 있다는 오로라★

울 남편은 결혼 전 친구들이랑 아이슬란드 여행 가서 오로라 제대로 보고 왔다고 이번에는 온전히 내 조상의 덕을 확인해 봐야 한다며 아주 부담을 팍팍 😒

다행히도 관측 성공 >< 예~~~😍😍😍

 

사실 12월은 눈이 많이 와서 30일 중 22일은 흐리기 때문에 오로라를 관측하기 좋은 시기는 아니었다. 

하지만 좋은 시기에 가도 못 보고 오는 사람들도 많고 온전히 운이라고 생각하고 우리 운을 한번 믿어봄.

첫날 하늘이 이랬다. 저기가 우리 묵은 숙소 입구.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에 정말 별이 쏟아질 것 같이 박혀 있었다.

이렇게 청명한 밤하늘이어야지 오로라를 보기 좋은 조건이다. 

하늘에 하얀색 점들이 모두 별들 

진짜 아름다운 밤이었다. 3박 4일 여행 중 이날 빼고는 다 눈파티 ^^;

침대에 누워 숙소 창문으로 본 하늘.

별똥별이 계~~속 떨어져서 볼 때마다 '오로라 보게 해 주세요' 하고 오빠랑 계속 소원을 빌었다.

10개 넘게 빌었는데도 오로라가 안 나타나길래 못 보나 싶었는데...

오로라 지도 어플을 보니 오로라가 떡하니 우리 위에 있는 게 아닌가!! 

저렇게 있어도 근데 오로라 지수가 높지 않으면 못 볼 수도 있었고, 저 때 오로라 지수 3 정도였던 거 같다.

암튼 어플 확인하고 그래서 좀 더 집중해서 하늘을 보고 있었음. 

처음으로 긴가민가 하면서 찍었던 사진. 

누워있다가 휴대폰 보고 다시 하늘 보고했더니 저 초록빛이 오로라가 맞는지 그냥 휴대폰 잔상인지 헷갈렸음. 

근데 점점 찐해지기 시작 ><

기다리다 지쳐 샤워하던 오빠 알려주려고 화장실 문 쾅쾅 두드리고 난 바로 밖으로 나감. 

그리고 스멀스멀 올라오는 오로라!!!!! 

내 인생 최고로 벅차오른 날 중에 하나지 않을까 싶다. 오로라를 보다니... 오로라를 보다니!!!!!

점점 진해지고 커튼처럼 올라오는 오로라!!!!

근데 이게 오래 가진 않았다 한 2분? 넘 아쉬웠다. 

오로라를 배경으로 사진을 못 찍었단 말야 ㅠㅠㅠ

그래서 또 떨어지는 별똥별 보며 이번엔 구체적으로 소원을 빔.

"오로라가 찐하게 와서 그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 주세요." ㅋㅋㅋ

그리고 얼마 안 있다가 정말 소원이 이루어졌다. 

찐하게 한번 더 온 것. 

별똥별 추가 10개 더 보면서 소원을 빌었던 거 같은데 이 정도는 빌어야 소원이 이루어지나 보다. ㅋㅋ

그리고 찍은 사진 ><

진짜 너무너무 행복한 밤이었다. 

첫날 이렇게 오로라 보고 나머지 2박 3일은 흐린 하늘만 보았지만 봤다는 거에 우리 조상님들께 감사함. ㅋㅋ

아빠한테 신나서 말했더니 '자기 때부터 3대라며' ㅋㅋㅋ♥

다음엔 친정부모님, 시부모님 다 모시고 오자 남편 ><

 

핀란드 사리셀카 최고!!

반응형

댓글